고객센터
자주 묻는 질문
- 다아라몰에서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.
- 다아라몰에서는 일반 구매 방법과 견적서를 통한 견적 거래 두가지 방법으로 분류됩니다.
① 일반 구매 절차
(ㄱ) 제품 상세페이지에서 원하는 제품을 바로 주문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 원하는 제품을 키워드 또는 카테고리로 검색 후 제품명을 클릭하여 제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(ㄴ) 제품 상세페이지에서 품번 선택, 수량 선택 및 추가 옵션을 선택하신 다음 [즉시 구매]버튼을 클릭하시면, 주문/결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(ㄷ) 이동된 주문/결제페이지에서 주문한 제품이 맞는지 여부와 배송지 정보, 결제 정보를 입력하시면 주문이 완료됩니다. 결제가 완료된 주문 내역은 마이 페이지 > 나의 구매/거래 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② 견적 거래 절차
(ㄱ) 할인 구매 견적
I. 우선 해당 제품이 할인 구매 견적이 가능한 제품인지 확인합니다. (할인 구매 견적이 가능한 제품인 경우에는 제품의 수량 조정 후 가능 금액에 도달하게 되면 [할인 견적 요청] 버튼이 표시됩니다. 이때 할인 견적 요청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, 해당 제품에 대한 할인 구매 견적 절차가 진행됩니다.
II. 구매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후, 선택하신 구매 수량에 대해 확인하신 후 할인 구매 견적 요청서를 작성합니다.
III. 견적 요청서를 작성하게 되면 판매사에게 해당 견적 요청서가 도달하게 되며, 판매사가 견적 요청서에 대한 회신 견적을 발송하게 되면, 구매 고객은 견적서를 받아보신 후 거래 진행 여부를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. (마이 페이지 > 나의 구매/거래 관리 > 할인 구매 견적 조회 메뉴에서 확인 가능)
IV. 해당 견적서에 대해 거래를 진행할 경우에는 해당 견적 금액에 대한 결제가 진행되며, 또는 견적 내용에 대한 견적 재 요청이 가능합니다.
(ㄴ) 할인 비교 견적
I. 다아라몰에서 현재 판매하고 있지 않거나, 다양한 종류의 산업제품 구매 견적을 원하시는 경우 할인 비교 견적 서비스를 이용하시면, 고 품질의 산업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 할인 비교견적 메뉴를 클릭하시면 페이지 하단의 할인 비교 견적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.
II. 구매 이용약관 동의 후, 할인 비교견적 요청서를 작성하신 후, [작성 완료]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아라 몰의 실시간 자동 매칭 시스템을 통해 선택해주신 카테고리 및 제품내 판매사 또는 단골 판매처로 할인 비교견적 요청서가 전송됩니다.
III. 이때 다수의 판매사가 매칭될 경우에는 매칭 숫자만큼 견적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 이때 받아보신 견적서를 통해 거래 및 결제 진행이 가능합니다. 또는 해당 견적 건에 대한 재 견적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 (마이 페이지 > 나의 구매/거래 관리 > 할인 비교견적 조회 메뉴에서 확인 가능) - 주문번호와 견적 번호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?
- 구매한 제품의 주문 번호는 마이 페이지 > 나의 구매/거래 관리 메뉴의 구매내역 조회, 할인 구매 견적 조회, 할인 비교견적 조회 메뉴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- 전화 주문해도 가능한가요?
- 다아라 몰은 온라인 B2B 마켓플레이스로, 전화 주문은 불가하며, 오직 다아라 몰을 통해서만 다양한 산업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
- 여러가지 제품을 한꺼번에 결제할 수 있나요?
- 장바구니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제품을 한꺼번에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. 장바구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하시는 장바구니 또는 카트와 같이 쇼핑 중 원하시는 제품을 담아놓는 기능으로 구매를 원하시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모아 한 번에 함께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. 무엇보다 온라인 B2B 마켓플레이스는 해당 장바구니에서 일괄적으로 할인 구매 견적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- 서로 다른 판매사의 제품을 구매했는데 왜 입금계좌정보가 동일한가요?
- 제품 구매 및 거래 시 다아라 몰을 거쳐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, 서로 다른 판매사의 제품을 구매하여도 각각의 제품 합산 금액을 가상계좌로 입금하시면 입금 확인이 완료됩니다. 단, 가상 계좌는 최초 생성 후 7일이내에 입금해주셔야 합니다. (일자 경과 후, 입금처리 불가)
예) 2월 22일 주문 → 2월 28일 까지 입금 - 현금으로 제품을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- 주문 시 결제방법을 ‘가상계좌’로 선택하신 후, 구매대금을 입금하시면 됩니다. 단, ATM기에서 통장이나 카드없이 무통장입금을 하실 경우 입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- 주문하고 입금했는데 판매사가 주문내역을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.
- 판매사에게 주문내역이 확인되기까지는 입금완료 후,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. 즉, 판매사는 결제완료 후 약 10분 후에 고객님의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, 주문내역 확인 후 주문 제품의 발송 준비 처리가 가능합니다.
판매사가 주문내역을 찾을 수 없다고 하는 경우는 결제가 완료 되지 않았거나, 상태가 ‘입금 대기’인 경우일 수 있으므로 우선 해당 주문 건을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※ 판매사가 주문내역을 확인하면 배송 상태가 ‘결제완료’에서’배송 대기’로 변경됩니다. - 가상계좌 결제 시 주문자명과 다른 이름으로 입금해도 되나요?
- 주문자 명과 다른 이름으로 입금하셨다 하더라도 고객님의 가상입금계좌로 정확한 결제금액을 입금하셨다면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. 단, 입금액이 정확하지 않으면 입금완료 처리가 지연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.
- 입금을 했는데 결제금액보다 많은 금액을 입금했습니다.
- 고객님께서 실제 입금하셔야 할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입금하신 경우에는 결제 시 등록한 환불 계좌를 통해 차액이 환불됩니다.
- 결제 대기 상태로 보이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- 결제 대기 상태는 PG사 통해 승인을 기다리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단계입니다. 최대 3분 이내까지 결제 대기 상태가 지속되면 다아라 몰 고객센터(02-2688-6800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 장바구니 구매 제품 중, 일부 제품만 결제할 수 있나요?
- 장바구니를 통하여 여러 개의 제품을 한꺼번에 구매하신 경우, 해당 주문 건 결제를 위해서는 장바구니의 총 금액을 결제 및 입금하셔야 합니다. 구매를 원하시는 제품대금만을 입금하신 경우, 입금확인이 되지 않습니다.
이 경우, 입금하신 금액과 동일한 금액의 미 입금 상태의 기존 주문 건이 있다면 임의로 다른 주문 건이 입금확인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 즉, 장바구니 구매 제품 중, 일부 제품만을 결제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해당 장바구니 주문 건을 취소 후, 구매를 원하시는 제품만을 재 주문 해 주셔야 합니다. - 주문번호와 견적 번호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?
- 구매한 제품의 주문 번호는 마이 페이지 > 나의 구매/거래 관리 메뉴의 구매내역 조회, 할인 구매 견적 조회, 할인 비교견적 조회 메뉴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